본문 바로가기

적오(赤烏)의 깨알지식

핏빗이 먹통되었다 복구한 스토리! Fitbit Charge HR 동기화 문제 해결!

예전 스트레스와 과로로 몸이 급격히 나빠진 이후로 건강에 관심이 부쩍 생겨나서 건강 도우미인 핏빗(Fitbit Charge HR)을 구매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스마트폰과 핏빗 기기가 서로 동기화가 되지 않고 심지어 기기 연결조차 되지 않는 순간까지 와버렸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핏빗을 손목에 차는 횟수가 줄어들고 차츰차츰 건강에 대해 소홀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제 기스 등으로 세월이 느껴지지만 그만큼 정도 많이 들었던 우리 Fibit Charge HR!

(너 제대로 안고쳐지면 다른 놈으로 교체할꼬얏!)



새해를 맞아 다시한번 운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핏빗부터 고치자는 마음에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도움말 등을 찾아보니 그 곳에 정답이 있더군요~ ^^

이렇게 쉬운 것을 앱을 다시 지웠다 깔았다를 몇 번이나 반복하였으니 정말..

미련 곰탱이였는 것 같습니다. ㅠ

방법은 바로 트래커를 다시 초기화하여 앱과 연동을 하는 방법이였는데요,

아래의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때는 유용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트래커가 동기화되지 않는 경우’ 였답니다.



방법은 아래 안내와 같이 트래커를 충전기에 연결하고 Fibit 아이콘과 버전 번호가 나타날 때까지 버튼을 누르는 것이였습니다.

정말 도움말 읽지 않고선 절대 알 수 없을 것 같은...



도움말대로 해보니 정말 아래와 같이 핏빗 아이콘과 버전이 표시가 되네요~
다행히 과거 자료 모두 잘 나타나네요.


트래커를 초기화하고 스마트폰과 연결 시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인내하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 약 5분이상 걸렸던 것 같애요~

아마도 지난 과거 자료까지 모두 업데이트 해야 하다보니 시간이 오래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핏빗 동기화 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핏빗(Fibit Charge HR) 사용 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