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적오(赤烏)의 깨알지식

갤럭시노트5 웹브라우저에서 빠른실행 북마크 추가하는 방법

지금 갤럭시노트5로 교체한 지 약 한달이 다 되어가는데요, 삼성페이부터 넓직한 노트 환경 등등 정말 100%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답니다. ^^

 

여러 사용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 고수님들 블로그를 통해 배워가고 있는데요, 막상 제가 사용하다보니 갤럭시노트5 웹브라우저에서 빠른실행을 추가하는 방법이 언뜻 눈에 잘 띄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노트5 웹브라우저에서 빠른실행과 북마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깨알지식을 공유하려 합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먼저 '갤럭시노트5' 웹브라우저를 열면 아래와 같이 '빠른실행'과 '북마크'가 있는데요, 모두다 즐겨찾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애요.

 

 

 

저 같은 경우에는 북마크는 브라우저를 열어 '북마크'를 클릭해야 볼 수 있지만, 빠른실행은 브라우저만 열면 바로 볼 수 있으므로 보다 편리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하면 빠른실행을 추가할 수 있을까 고민을 했는데, 찾기가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빠른실행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이 '빠른 실행 편집'이 있는데, 실제로는 등록되어 있는 '빠른 실행'을 삭제하는 것 밖에 볼 수 없고 추가는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갤럭시노트5의 웹브라우저 내 빠른실행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등록하고자 하는 웹사이트로 가셔서 설정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북마크에 추가', '빠른 실행에 추가' 버튼을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추가를 해 보면 아래와 같이 '빠른 실행' 과 '북마크'에 등록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다면 간다할 수 있지만, 사실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찾는데 약 1주일은 걸린 것 같애요~! ^^ 

혹시 저와 같은 갤럭시노트5 초보자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